본문 바로가기

r e v i e w/c o m i c s

純情ロマンチカ 第17巻 | 순정로맨티카 17권






純情ロマンチカ 第17巻

 순정로맨티카 17권

  中村春菊 / 나카무라 슌기쿠


| 純情ミステイク (순정미스테이크)

 아사히나 카오루 x 이사카 류이치로


 이미 이쪽 계의 기본서(?) 같은 존재인 순정로맨티카다. 굳이 17권을 리뷰하는 이유는 순정 미스테이크가 들어있기 때문이다. 이상하게 나는 나카무라 슌기쿠 작품에서는 비중 적은 커플들을 좋아해서 힘들다. 순정로맨티카에서는 카미죠 커플, 세계제일의 첫사랑에서는 요시노 커플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이유는? 어른의 사랑 같은 느낌이라서. 일단 순정로맨티카에서는 애들이 없는 커플이 노와키네이기 때문에, 세계제일의 첫사랑에서는 소꿉친구 커플이기 때문에.


언제부턴가 지루한 느낌이 들고 계속 돌고 도는 느낌을 받아서 한동안 손을 놓고 있었다. 그러다가 순정미스테이크의 아사히나가 굉장히 좋았다는 얘기를 듣고 리뷰를 한다.


전에도 생각했지만 하토리랑 아시하나는 좀 닮은 구석이 있다. 둘 다 좋아하는데, 일단 불쌍하다.... 좋아하는 사람이 자기 관리가 불가능하다. 근데 챙겨주면서 보람을 느끼는 것도 같다. 사서 고생하는 편인데, 둘 다 잘 생겼다... 자기가 안 챙겨주면 제대로 생활을 하지 못 할거라는 확신이 있으며, 이성을 잃을까봐 먼저 선을 그어 놓는다. 그리고 아주 쉽게 상대방이 선을 넘나들어서 곤란해 한다. 그리고... 상대방이 잘난 사람이라서 건드리는데 마음 고생을 한다... 생각해보면 둘이 너무 비슷해서... 음... 예를 들어 2개 천원인 빵이면, 빵 구성이 다른 느낌...



■ r e v i e w